왕좌의 게임 시즌1 6화 스타크는 큰 부상을 당한다.

 

왕좌의 게임 시즌1 5화에서 스타크는 제이미에게 큰 부상을 당한다.

기사에게 신체 부상이란 어떤 것일까?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아야 하는 그런 절망감에 빠지지 않을까? 우리 주변에 흔한 일일 수도 있다. 학창시절 선수출신이었다던 많은 사람들 그들이 입은 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못 하게 되고, 평생 그 곳을 볼 때마다 자괴감이 든다고 한다.

내가 중학교 시절 갑자기 공부를 열심히 해 영어 100점을 받은 적이 있었다. 나는 너무 기뻤다. 뿌듯한 마음에 앞으로 전 과목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마음먹었었다. 영어선생님을 비롯 여러 선생님들이 내 주변 친구들을 하나씩 불러 저 녀석이 어떤 컨닝을 했는지 말하라고 추궁하기 전까지 아주 잠시였지만 말이다.

 

 

 

 

 

 

 

 

 

 

스타크는 아들처럼 하반신에 부상을 입은 것이다. 여왕은 누워있는 스타크에게 빨리 자신의 동생 티리온을 데려오라 한다.

로버트는 옛 동료의 모습을 본 것일까. 여왕의 뺨을 후려친다. 그리고 스타크에게 용서하라 말한다.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라고 말한다. 왕답지 못한 행동이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핸드 뱃지를 던져주고 나간다.

 

 

 

 

 

 

 

 

 

 

대너리스는 선물 받은 용의 알을 유심히 바라본다. 이것은 훗날 자신이 용의 어머니가 될 일을 의미하는 것 같다.

스포해서 미안하다.

 

 

 

 

 

 

 

 

 

여전히 브랜에겐 눈 세 개달린 까마귀가 꿈에 나온다. 마치 악몽처럼 말이다.

 

 

 

 

 

 

 

 

티리온이 설계도를 주고 간 브랜용 말 안장을 만든 브랜이 말을 타고 놀고 있다. 그것을 바로보며 대화를 하는 두 형들.

아버지의 부상 소식을 들은 것이다. 이 장면이 군대를 꾸려 남쪽으로 진군하려는 첫 대사들이 나온다.

 

 

 

 

 

 

 

 

아리아는 검술 수업 중이다. 그러나 검을 들지 않는 아리아.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아버지 이야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선생님은 근심이 있을 때 훈련하기 좋다고 말한다. 넌 지금여기에 없다. 너는 근심한테 가 있다. 인생에 이런 선생님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대너리스는 도트락부족의 의식을 행하고 있다. 말의 간을 먹는 것이다. 그것으로 마신이 아이에게 깃든다고 의미하는 것 같다.

 

 

왕자가 타고 있다.

그의 천둥 같은 발굽소리를 들었다.

바람처럼 말을 달리며 그의 적들은 벌벌 떨 것이고

적들의 아내는 피눈물을 흘릴 것이다.

 

 

칼 드로고는 의지를 보이는 부인의 행동에 만족해 한다.

 

 

 

 

 

 

 

 

 

 

티리온은 자백하겠다고 하며 성 중앙에 나온다 재판을 받겠다고 한다. 그러나 그 재판이란 영주가 우기는 대로 진행이 된다.

그러자 결투재판을 신청하는 티리온.

죄인으로 확정되면 달의문 이라고 해서 성의 바닥에 있는 구멍에 떨어지게 된다. 그곳은 수백미터 떨어지는 구멍이다.

여기서 왕좌의 게임 특이점이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결투재판이다.

한 쪽이 억울하다고 할 때 결투를 함으로써 신이 정의의 편에 손을 들어준다는 것이다.

돈 많아서 기술 좋은 기사를 고용하면 되니 이게 바로 유전무죄 무전유죄가 아니고 무엇인가.

 

 

 

 

 

 

 

 

 

 

티리온의 기사를 자청한 남자는 열심히 싸워준다. 과거 티리온에게 돈을 받았던 사람이다.

 하지만 그의 싸움 기술이 뛰어났을 줄 누가 알았나. 티리온은 이 기사 덕에 재판에서 이기게 된다.

자유의 몸이 된 티리온~!

 

 

 

 

 

 

 

 

 

왕자 조프리는 사춘기다. 산사에게 잘 보이려 애를 쓰고 데이트를 신청하는 모습. 산사는 왕비를 꿈꾸며 조프리에게 잘 보이려 한다. 조프리도 눈이 있기 때문에 산사에게 반한 모양이다. 이 비열한 자가 이 마음이 얼마나 갈지 의문이다.

 

 

 

 

 

 

 

 

 

 

스타크는 무언가를 느꼈다. 자신과 함께 있는 두 딸들에게 북부로 돌아가라고 한다. 안전을 지키려는 가장의 모습.

그러나 아리아는 검술 선생님에게 계속 지도를 받겠다 하고, 큰 딸 산사는 조프리와 함께 결혼하고 싶다고 말하며 거부한다.

 

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는 이 시대에 존재했다.

 

 

 

+ Recent posts